본문 바로가기
건강, 헬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테기 사용법

by 돈벌부자 2022. 5. 24.
반응형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자녀계획을 세우고 있는 부부는 배란일, 가임기 등을 사전에 계산하고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가장 먼저 임신의 첫 소식을 알리게 되는데요. 또는, 임신을 원치 않지만 잠자리 이후 불안한 마음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임신테스트기 또는 임테기도 사용 시기가 정해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관계 후 2주 뒤, 생리 예정일 지난 후 2~3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정확한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잠자리 후 2주 뒤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간혹 임신테스트기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경우에 관계를 갖고 불안한 마음에 바로 다음날 임신테스트기를 사서 사용해보곤 하는데요. 그러한 경우에는 정확한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은 생리주기가 있어 생리주기와 맞물릴 경우에도 임테기의 결과가 부정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정확하게 측정하는 방법은 생리 예정일이 2~3일 정도 지나서 체크해보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임신 증상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인 분들이라면 2주가 지난 시점에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주가 지난 뒤 해야 하는 이유

임신테스트기는 2줄이 나오는 경우에 임신이라고 판단하게 됩니다. 원리는 여성의 소변에서 융모 성선 자극 호르몬에 따라 2줄과 1줄로 나뉘게 되는데요. 융모 성선 자극 호르몬은 HCG호르몬이라고도 불리며 임신이 되었을 때에만 나타난다고 합니다. 즉, 관계 후 난자와 정자가 만나 착상까지 이루어진 상태에서만 나오는 임신 징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주가 지난 뒤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임신테스트기만을 사용해보는 것보다는 2개 이상의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서 돌려보고 결과가 모두 동일하게 나오는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임신테스트기가 정상작동을 하겠지만 종종 불량인 경우 결과가 잘못 나오기 때문입니다.

 

 

임테기 사용법

임테기를 사용하는 연령층 및 사용자는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는 만큼, 임테기 자체에 상세한 사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다라서 제품에 나와있는 상세 설명서를 천천히 읽어보면서 사용만 해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임테기 사용순서
  1. 배뇨 시 소변 흡수 부위에 흐르는 소변을 골고루 묻게 해 줍니다.
    -소변은 아침 첫 소변이 가장 정확하고 바로 나오는 소변이 조금 지난 뒤 중간부터 묻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틱을 흔들거나 털지 않는다.
    -소변이 묻은 임테기를 마구 흔들거나 터는 행위는 정학한 결괏값을 내는데 방해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평평한 곳에 스틱을 가만히 두어 소변이 흡수되길 기다린다.

임신테스트기에 T와 C가 표시되어 있는데, C에만 한 줄이 나와있는 경우 비임신(음성) 판단으로 하고 T와 C 두줄이 나온 경우에는 임신(양성)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처음 한 줄만 보이다가 한참 시간이 흐른 뒤 두줄로 바뀐 경우라면 임테기를 다시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희미한 두줄일 경우에는 2~3일 후 다시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해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임테기 정확도

임테기 사용 시기만 적절하게 맞춘다면 사실 아침, 점심, 저녁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조금이라도 정확도를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침 첫 소변을 사용하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기상 후 4시간 이내에 체내에서 HCG호르몬의 수치가 가장 높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기상시간을 오전 6~7시라고 가정한다면 오전 10시까지가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기에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칡즙 효능

메디폼 교체시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알아보세요

꼬리뼈 튀어나옴 원인 및 치료

 

반응형

'건강, 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빚탕감 정책 대상자 확인 감면 알아보기  (0) 2022.08.30
메디폼 교체시기  (0) 2022.01.07
귀에서 웅소리  (0) 2022.01.03
어금니 잇몸 부음 원인은  (0) 2022.01.03
만성표재성위염  (0) 2021.1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