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장염에 좋은 차

by 돈벌부자 2022. 1. 4.
반응형

 

장염을 한번 걸리게 되면 화장실을 계속 가야 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물만 마셔도 화장실에서 죽죽 쏟는 설사 증상 때문에 음식 섭취에 제한이 걸릴 수밖에 없는데요.

 

수분 섭취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다 보니 장염에는 탈수 증상이 함께 따라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정말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입원하여 수액을 처방받기도 하는데요. 수액은 소화기관을 거치지 않고 체내 영양분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 탈수 증상과 같은 다른 증상이 오지 않게끔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염에-좋은-차
장염에 좋은 차

 

그러나 원체 타고난 장기능이 약해 장염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라면 매번 수액을 맞을 수도, 그렇다고 수분 섭취를 아예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요.

 

장이 좋지 못한 상태이니만큼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생수나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종류의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염에 좋은 차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에 좋은 차

매실

첫 번째 장염에 좋은 차로 소개할 차는 바로 매실입니다. 매실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시피 장 건강과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과실을 그대로 섭취하는 경우는 드물고 주로 매실과 설탕을 이용해 원액을 뽑아내 물과 함께 타 먹는 매실차의 형태로 마시게 됩니다.

 

그래서 매실차는 주로 식사 후에 애피타이저로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매실원액의 경우 집에서 만들기 쉬워 가정집에서도 많이들 만들어 먹는데요. 그러나 원액을 만들기 위해서 설탕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너무 자주 드시게 되면 형당 수치를 높일 수 있어 적당량만을 드시기 바랍니다.

 

 

장염에-좋은-차
장염에 좋은 차

보리차

보리차는 한국에서는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 차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가정에서도 보리 티백을 구매해 식용수로 마시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보리차가 장염에도 좋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보리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설사 증상을 멎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격한 운동이나 땀을 흘리고 난 뒤에 수분 섭취로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설사가 주된 증상으로 나타나는 장염에 걸렸을 때에도 보리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장염에 걸렸을 때에는 가급적 따듯하게 데워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염에-좋은-차
장염에 좋은 차

꿀차

장염에 걸리게 되면 영양소 섭취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고 잦은 설사와 탈수 증상 등으로 인해 체내 면역력이 쉽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 음식 섭취의 제한으로 인해 당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가공되지 않은 천연 꿀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단순히 장염에 걸렸을 때 외에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고 느껴질 때 마셔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균작용도 있다고 하니 집에 하나쯤은 구비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귀에서 웅 소리

어금니 잇몸 부음 원인은

넥타이 매는 법

쿠팡 서버 오류 개인정보 유출 우려

염색 전 머리 감기 상황에 따라 달라요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병내일준비 적금 만기 1000만원  (0) 2022.01.09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0) 2022.01.09
넥타이 메는 법  (0) 2021.12.25
염색전 머리감기 상황에따라 달라요  (0) 2021.12.21
네이버카페 탈퇴 방법  (0) 2021.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