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대출이자 하루 한달 연체 괜찮을까, 연체자 대출 종류는?

by 돈벌부자 2022. 10. 17.
반응형

최근 금리가 계속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대출이자 연체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연체는 해서는 안되고 기간 내에 상환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상황적으로 여유가 안돼서 부득이하게 연체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대출이자 연체 하루 한 달 정도 지났을 때와 연체자에 대한 대출이 가능한 종류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이자연체
대출이자연체

 

 

대출이자 하루 연체

한 번도 연체를 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대출 상환 날짜가 다가와 조급해지거나 상환 날짜가 하루만 지나도 당장에 큰일이 생긴 것 같은 조급함과 불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대출이자 하루 연체만으로는 큰 불이익을 받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최장으로 봤을 때 최대 4일까지는 연체가 된다 하더라도 신용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문자를 통해 첫날 통보를 전달하고 금액이 큰 경우라면 금융사에서 직접적인 전화로 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출이자 5일 연체

대출 연체 일수가 5일이 되는 시점부터는 본인 신용에 직접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금융사에서 나의 대출 연체에 대한 정보를 신용평가사 쪽으로 전달하게 되고 신용등급이 바로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이때 떨어진 신용등급은 추후에 해당 대출금 및 대출이자를 모두 상환하더라도 복구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번 잃어버린 신용을 다시 되찾는 것도 어렵고, 낮아진 신용으로 인해 추가적인 금융활동에 지장을 초래하므로 아무리 연체를 하더라도 4일은 가급적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자 한 달 연체

대출이자 한 달 연체가 된 시점부터는 단기연체로 들어가게 됩니다. 단기연체의 기준이 연체 일 수로 봤을 때 30일 이상 90일 미만으로 5일이 지난 시점부터 신용평가사에 연체에 대한 정보가 넘어가고, 한 달째부터는 나의 연체 기록을 채권 전담 부서로 넘기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신용등급 하락은 물론 추가적인 대출상품을 이용하는데 꽤나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 달 차부터는 원금에 대한 이자 연체가 추가적으로 붙기 때문에 상환금이 늘어나는 시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 3달 연체

일수로 따지면 단기연체 기간의 마지막 커트라인인 90일쯤 되는 기간으로 이때부터는 장기연체자로 분류되어 흔히 말하는 신용불량자로 낙인찍히게 됩니다. 기본적인 1,2 금융권에서의 거래 이 요 엥 제한이 발생하게 되고 이때 낮아진 신용등급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대출금과 이자를 모두 완납했다 하더라도 최대 5년까지의 신용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또, 장기적인 연체가 이어질 경우에는 금융사로부터 지속되는 채무독촉과 더불어 최악의 경우 민사소송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한 달 차부터 시작되는 연체에 대한 이자까지 더해져 상환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기 때문에 장기연체로 이어지는 일은 가급적 막을 수 있다면 막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자 대출 종류는?

대출 연체자로 본인의 정보가 공유된 이상 1,2 금융권에서의 대출은 모두 막히게 됩니다. 우선적으로 해당 연체금 상환을 위해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개인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의 절차를 밟는 것이 좋은데요. 연체가 된 상태에서도 추가적인 대출이 필요하다면 필요 금액이 소액일 경우에는 비상금 대출을 이용해 최대 500만 원까지는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24 시간 모바일 대출 소액이라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오늘은 지금 당장 많지는 않지만 5~100만 원 정도의 소액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져왔는데요. 24시간 모바일 대출 방법을 통해 복잡한 서류 절차나 금융사를 찾아가기에는 애

shipueock.tistory.com

 

휴대폰 개통 대출 이란, 스마트폰으로 대출 300 만든다?

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처한 저신용자들이 편법을 통해 급전을 마련하기란 정말 어려운데요. 그래서 등장한 게 바로 휴대폰 개통 대출 또는 내구제 대출입니다. 휴대폰 개통 대출 이란 본인

shipueock.tistory.com

 

90일 미만의 단기 연체자라면 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이 가능한데요. 대출이 가능한 은행으로는 유진 저축은행 및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등이 있습니다. 유진 저축은행에서는 위에서 말한 비상금 대출의 형태로 대출이 가능하고, 비상금 대출의 경우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아 단기 연체자라 할지라도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체자는 이미 연체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는 만큼 악조건 속에서 대출을 받게 됩니다. 이자 상환 날짜가 짧다거나, 이자율이 높은 등의 조건이 달리게 되는데요. 따라서 당장에 연체가 진행 중이고 이에 대한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라면 가급적 추가적인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